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꿀팁

신입사원 적응 꿀팁 1

by 넌오드리햇반 2014. 11. 22.

반응형

 

입사를 앞둔 취준생들 모여라! tvN<오늘부터 출근>으로 배우는 신입사원 A to Z!

 

 

안녕하세요! EN토커 엠넷의아이들팀 이승민, 최용현 안정현입니다:)

하반기 공채가 한창 진행중인데요.

진짜 힘들게 여러 과정을 통과해서 입사했지만! 그 다음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처음 겪는 사회생활 속 여러 문제들ㅠ.ㅠ

그리고 고학번으로 여러 권리를 누리다가 다시 막내가 되어 하는 회사생활 너무 어렵잖아요…ㅠ.ㅠ

그래서 저희들이 준비했습니다. 이미 너무 많은 취업공부를 겪은, 공부라면 손사래를 치실 취준생들을 위해! TV로 배우는 신입사원 꿀팁!

미생 오늘부터 출근

너무나 공감되는 콘텐츠들로 직장생활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괜찮아요. 공부 아니에요! 어렵지 않아요:D 그냥 tv보듯이 쭈욱 보시면 됩니다.

그럼 우리를 따라 8로우 8로우 Follow ME!!!


직장생활의 고충을 다른 콘텐츠! tvN<오늘부터 출근>, tvN<미생>

 

하… 요즘 다들 힘드시죠? (직장인들 퐈이팅!!!!!) ㅋㅋㅋㅋㅋ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tvN에서 우리들의 가장 익숙한 직업인 직장인을 다룬 콘텐츠가 등장했습니다. 게다가 리얼의 끝을 보여준다고 하니까 더 인기를 누릴 수 밖에요!

첫번째 콘텐츠는 바로 5일동안 진짜 기업에 입사해 업무를 진행해보는 초근접 직장 리얼리티 tvN<오늘부터 출근>!!

오늘부터 출근

 

우리네 직장인들이 느끼는 그런 어려운 점들을 직접 연예인들이 느껴주니까!! 넘 공감이 가더라구요~!

그리고 ‘우리가 이렇게 힘들어요’ 라고 하소연 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구요:D

이제 시즌2의 새로운 멤버들이 새로운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다고 하니, 기존 멤버들이 신입보다 얼마나 더 능숙한지, 또 신입멤버들은 얼마나 서툰지 비교해보자구요'-'

 

tvN<오늘부터 출근>으로 우리의 어려움을 알아가는 연예인들과 공감하고, 서투른 그들의 모습에 재미를 느꼈다면!

한편, tvN<미생>은 슬픕니다. 짠합니다 ㅠ.ㅠ 내가 신입사원이었을 때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 서럽기도 하구요.

웹툰과의 높은 싱크로율로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tvN<미생>.

드라마 <미생>은 생각보다 더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답니다.

그것은 바로 시청자들이 겪었던 신입사원때의 그 감정을 고스란히 전했기 때문!

신입사원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외로움과 쓸쓸함…ㅠ.ㅠ 어쩜 이렇게 짠하게 느껴지는지…

저는 실제로 보다가 울었어요. 내가 입사해서 이걸 겪어야한다니 … 란 생각때문에요 ㅋㅋ 그만큼 리얼했고 짠했답니다.

 

 

특히 그래 엄마가 신상양복을 현찰로 구입했을 때의 그 짠함이란, ㅠㅜㅠㅜ

그리고 그 양복을 버려가며 꼴뚜기를 찾는 그래.. 에효ㅠ.ㅠ 인간극장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한 감동은 아니었답니다.

하지만 이제 신입사원 장그래가 회사에 적응하는 과정을 보면서 저도 함께 성장할 걸 기대해보려구요!

 

미생

자, '신입사원'의 시절을 겪은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두 콘텐츠. 모두 공감 되시죠? ㅋ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우리에게 어마어마한 공감을 준 tvN<미생> 장그래와 tvN<오늘부터 출근>의 멤버들이 산전수전 다 겪고 알려주는 신입이의 꿀팁이 시작됩니다.

R U READY?


 
통통튀는 연예인들의 직장출근기 tvN<오늘부터 출근>이 알려주는 꿀팁!

 

사회 경험이라곤 손톱만큼도 없던 프리랜서 연예인들도 신입사원이라는 명찰을 달고 직장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 <오늘부터 출근>이 알려주는 신입사원 꿀팁

실제 대기업 속으로 쏙 들어가 일하기 때문에 더 용이할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함께 배워봅시다!

오늘부터 출근

사실 신입사원들은 로이킴의 말처럼 "난 뭐해야 하나.."란 것이 가장 공감될 텐데요.

직장생활에 있어서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놓치기 쉬운 부분들.

제가 다시 한번 짚어드리겠습니다.^^



 

신입사원의 기본 중의 기본 바로 지각은 절대 금물이라는 것!!

<오늘부터 출근>에서 몇 분들(박준형씨라고 얘기 못해요!ㅋㅋ)이 선배보다 더 늦게 출근을 해서 혼나기도 했는데요.

긴장감을 잃지 않고 먼저 출근하는 센스를 보여야 할 것입니다!


 

항상 밝은 표정으로 인사는 기본이고, 팀 구성원의 이름은 빠르면 빠를수록 외워놓는 게 좋겠죠?

<오늘부터 출근>에 나오는 대기업은 웰컴 카드라고 해서 신입사원에게 조직도가 쓰여져있는 카드를 준답니다.

저도 이 표를 받게 되면 그날 하루는 집에 가서라도 꼭 외울 것 같네요 ㅋㅋㅋ



 

<오늘부터 출근>1화에서는 프린터 연결을 안해서 프린트가 되지 않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이현이 사원은 프린트가 나오지 않자 선배에게 바로 물어본 반면, 홍진호 사원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가만히 있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이럴 땐 시간이 지체되지 않게 바로 물어보는 것이 좋겠죠?

마치 군대 같아서 옛 생각도 나고 그랬습니다.. ㅠㅠ ㅋㅋㅋㅋㅋㅋㅋ


 

업무의 연속 공포의 첫 회식자리. 술도 마시는 것도 버거운데 눈치보느라 더 힘들 것 같은데요.

<오늘부터 출근> 연예인들도 실제로 술을 마시며 회식을 체험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회식 자리에서 수저를 놓거나 술잔을 따를 때 이현이 사원이 팀장에게 먼저 주지 않고 차장->대리->팀장 순으로 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는데요. 보는 저도 팀장의 얼굴을 보니 아찔하더라구요 ㅋㅋㅋ

나중에 여러분들도 회식자리에서 주의하시길..!!!

 

또한 회식에 있어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 회식 다음날엔 지각하지 않도록 정신 똑바로 차리고 즐겨야 한다는 점입니다.

술을 마시다보면 거절 못한 채 많이 먹기 일쑤일텐데요.

하지만 그 다음날 출근이라는 생각을 절대 잊지 않고 프로의 마인드로 흐트러지지 말아야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죠. 홍진호 사원도 이렇게 당당히 말은 했지만….

만취를 하게 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회식 다음날은 꼬오옥~! 주의하시길!!

 

ㅋㅋㅋ <오늘부터 출근>으로 알아본 '신입사원 꿀팁' 어떠셨나요?

이제 보다 더 현실적인 <미생>의 신입사원 꿀팁이 이어집니다!

다음 편도 꼬오옥~~ 정독해듀쎄용 >.<

 

 

출처: http://blog.cjen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