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꿀팁

신입사원 적응 꿀팁 2

by 넌오드리햇반 2014. 11. 22.

반응형

 

입사를 앞둔 취준생들 모여라! tvN<미생>으로 배우는 신입사원 A to Z!

 

 

EN토커 엠넷의아이들팀 이승민, 최용현 안정현입니다:)

직장생활 적응의 꿀팁~을 전수해드리는 <미생>, <오늘부터 출근>으로 배우는 신입사원 꿀팁!!

1탄 정독 하고 오셨나요?ㅋㅋ

아직 안보셨다면 어서 클릭 고고씽~

미생 오늘부터 출근

[연관포스트] 입사를 앞둔 취준생들 모여라! tvN<오늘부터 출근>으로 배우는 신입사원 A to Z!

더 지체하지 않고, 장그래의 직장 적응 고군분투기를 그리는 tvN<미생>의 신입사원 꿀팁을 전해드릴게요!

메모장, 펜 준비되셨나요?

어서어서 팔로팔로팔로뮈~


고졸 낙하산 장그래가 알려주는 눈물의 회사 적응 팁 tvN<미생>

 

첫방부터 여러 신입사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tvN<미생>!

그 tvN<미생>이 알려주는 눈물의 신입사원 꿀팁!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tvN 미생

열정은 좋지만! 못하는 건 못한다고 솔직하게 말하기

신입사원의 패기를 보여주기 위해 항상 ‘Yes!’를 외치는 자세, 신입사원에게는 빠질 수 없는 태도입니다.

하지만 너무 의욕만 앞선 나머지 제대로 할 수 없는 일을 무작정 시도하는 것은 오히려 상사를 더 괴롭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일을 잘할 수는 없겠지만 일을 더 만들어서는 안되겠죠?

tvN<미생>에서 굳이 복사를 하겠다며, 끝까지 버티다가 결국 ㅠㅜ A4 종이를 하늘로 날려버린 그래처럼 ㅠㅜㅠㅜ 너무 무모하리만큼 '할수 있어요'를 외치는건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tvN 미생

 

상사가 없을 때 전화가 오면 센스 있게 메모를 남겨 놓기

무엇을 해야할지 전혀 모르겠는데 돌봐줄 상사까지 없으면 정말 난감하죠!

게다가 전화까지 온다면… 벨소리가 한 번 더 울릴 때마다 더 커지는 불안감… 이걸 받아야하나 말아야하나… ㅠㅡㅠ

그럴 때는 고민하지 말고 전화를 받은 뒤 ‘지금 담당자가 자리에 없으니 메모를 남겨주세요!’라고 부탁하면 되겠죠!

tvN<미생> 1회의 장그래의 경우처럼.. 만약 외국에서 걸려온 전화라면…?ㅋㅋ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임기응변을 발휘해보아요~! ^0^


tvN 미생

 

PT자료를 만들 땐? 받을 사람의 상황을 고려하여 다양하게 준비하기

신입사원으로서 발표용 파일 제작한다는 것은 자신의 재량을 보여줄 절호의 기회이죠.

최선을 다해 만드는 것은 기본! 받아볼 분이 열어보는 것까지 고려한다면 정말 완벽한 신입사원이 되겠죠?!

받을 분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버전을 모른다면 지난/최신버전으로 파일을 만들고 출력까지 용이하도록 PDF파일도 함께 보내보세요! 철두철미한 신입사원으로 눈도장을 콱 찍을 수 있을 겁니다!


tvN 미생

 

업무에 관련된 직원들의 연락망을 미리 살펴놓기

아직 할 게 없어 뻘쭘하다고요? 사실 생각해보면 평탄한 직장생활을 위해 할 일이 많답니다!

우선 같은 사무실을 사용하는 직원들의 이름, 직급, 관계를 잘 숙지해놓고 여유가 된다면 연락처까지 기억해봅시다!

만약 상사가 누군가의 번호를 몰라 헤매고 있을 때 바로 연결해줄 수 있다면 센스 있는 신입사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겠죠?


tvN 미생

 

긴장 빠진 모습은 절대 금물

모든 사람들이 정신 없이 일하고 있는데 신입사원이 할 게 없다고 졸고 있다면… 상상만 해도 정말 끔찍!!!

긴장감 없는 신입사원을 좋아해줄 상사는 아무도 없다는것, 꼭 알아 두세요!


tvN 미생

 

회사 내의 모든 문서는 조심하기

tvN<미생>에서는 장그래가 흘린 문서가 회사를 돌고 돌아..ㅠㅠ 결국 전무님에게까지 가게 되었습니다ㅠㅜ 그래서 문제를 일으키고 말았는데요ㅠㅠ

별 내용 아닌 것 같은 종이쪼가리 같다고요? 그렇다고 가볍게 여기면 안됩니다!

회사 안에서 함부로 대할 문서는 없습니다. 군대든 회사든 보안이 생명이라고 하네요!

필요한 문서는 잘 보관하고 필요 없는 문서는 파쇄기에서 처리하기!

땅바닥을 뒹구는 문서를 전무님이 보시기라도 한다면…? 더 이상의 말은 생략하겠습니다…


tvN 미생

매뉴얼 준수하기

회사는 절대 혼자서 일하는 곳이 아닙니다.

부서 내에서 또 부서 밖에서 여러 사람들과 협력하여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현재 진행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신입사원이 갑자기 바꾸려든다면 그것은 패기있어 보이는 게 아니라 건방져 보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매뉴얼입니다. 이것을 함부로 바꾸려하는 것은 정말 위험합니다! 긴가민가 할 때에는 한 소리 듣더라도 차라리 물어보고 일을 하는 게 낫겠죠!


tvN 미생

 

상사의 농담을 무시하지 않기

신입사원들은 상사의 여러가지 모습으로 괴로워합니다. 그중에서도 상사의 재미 없는 농담!!!

아무리 재미 없는 농담일지라도 듣고 아무런 반응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순탄치 않은 직장 생활이 열릴 수도 있겠죠…? 활짝 웃지는 못하더라도 적절한 리액션을 취해주는 센스!!! 발휘해보아요~

 

자 이렇게 tvN<오늘부터 출근>과 tvN<미생>이 알려주는 신입사원 꿀팁을 정리해 드렸는데요.

어떠세요! 리얼한 콘텐츠답게 팁들도 실제로 쓸만한 것 같죠? 그렇죠 선배님들?(엠넷의 아이들은 아직 몰라여>.<)

오늘부터 저희 세 사람은 tvN<미생>,tvN<오늘부터 출근>으로 신입사원을 준비하려구요!ㅋㅋ (빨리 직장인 되고싶댜..)

CJ E&M 입사를 준비중인 취준생분들! 요 두 프로그램 정보로 100점 만점 신입사원이 되어보세요ㅋ.ㅋ

연예인들의 실제 직장체험을 그린 <오늘부터 출근>은 새로운 멤버가 추가되어 목요일 밤 11시에 만날 수 있구요!

그리고 너무 현실감 넘쳐 슬픈 tvN<미생>은 매주 금.토 저녁 8시 50분에 만날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것도 힘들지만 안에서 살아남는 것도 힘든 회사 생활!

모든 직장인분들 힘내시길 바라며 엠넷의아이들은 물러가겠습니다!

지금까지 직장인을 꿈꾸는 엠넷의 아이들. EN토커 이승민, 최용현, 안정현이었습니당 ~

 

 

 

출처: http://blog.cjenm.com/

 

 

반응형

댓글